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메신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명이서 내기를 할때 주사위돌리기나 사다리타기 게임 등을 많이하실겁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상에서 이러한 복불복 내기 게임을 지원해줘서 간단하게 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메신져 어플인 카카오톡에서도 이러한 복불복 게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이나 직장인들이라면 대부분 단톡방이 한 두개쯤은 있으실텐데요 이러한 방내에서 여럿이 사다리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간단한 내기가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내기할 사람들이 참여해있는 단톡방(단체채팅방)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채팅입력창 옆에 검색기능을 도와주는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뒤로 검색어를 입력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 "사다리타기"를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설정이 나옵니다. 톡방에 참여되어 있는 인원이 나오는데 뺄 사람은 [x]표를 눌러 빼실 수 있습니다. 또 내기 인원도 설정할 수 있고 걸렸을때 내기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간색내기 5천원으로 설정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사다리 게임 설정을 마쳤다면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게임 결과가 공유됩니다.



채팅방에 위와 같이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고 나오는데 클릭 하면 본인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걸리지 않았네요 각자의 본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전체결과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사다리 구조와 누가 걸렸는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신져앱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미 알고 있으신분들이 많은 기능이지만 혹시 모르셨던분들은 참고해서 내기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