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방접종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확인서는 말그대로 예방접종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보통 아이가 어린이집에 입학 할때 필요한 서류로 제출을 위해 발급받아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발급 가능한 프린터 입니다.



먼저 예방접종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아이를 등록해야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예방접종관리] 메뉴로 이동하셔서 자녀 예방접종 관리 부분에 [아이정보등록]을 눌러 자녀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 후에 이용가능합니다.




예방접종확인서 발급은 위 사이트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민원24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해서 정부24 사이트 내에 있는 민원24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민원24 페이지가 나오시면 민원 검색 부분에 있는 검색창에 "예방접종"을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관련 민원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첫번째에 이는 예방접종증명 부분에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시면 위와 같이 예방접종확인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신청인 관계 부분을 체크하고 교부대상자에 자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에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고 민원신청 후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예방접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위 두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