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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라는 사이트를 알고 있으신가요? 지금은 정부24로 통합이 됐지만 집에 프린터기만 있다면 주민등록등본을 비롯해서 웬만한 민원서류들을 해당기관 방문없이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 발급의 경우에도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기본증명서란 출생기록이나 사망기록 등 개인의 인적사항이 담긴 문서입니다. 인터넷 발급 외에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민원24 기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필요한 것은 출력 가능한 프린터와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먼저 민원24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사이트 아래 [민원24]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민원24 페이지가 나오면 [민원 검색] 부분에 있는 검색창에 "기본증명서"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당 키워드에 맞게 민원 검색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 보시면 [기본증명서]라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기본증명서 발급은 민원24 사이트에서 바로 되지 않습니다. [사이트 가기]를 눌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처음 방문하시면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신청인 정보 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조회]를 누른 뒤,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인증을 마치면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창이 나옵니다. 아버지나 어머니 성함 또는 배우자, 자녀, 등록기준지 중에 한가지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발급 페이지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본인과의 관계와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양식에 맞게 기입을 하신 뒤에 증명서 종류에 [기본증명서]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고 발급 신청 후 PC와 연결 된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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