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본적 확인 방법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등록기준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본적이라고 표현했었는데요 지금은 본적이 등록기준지로 명칭이 바꼈습니다. 따라서 본적 확인이 등록기준지 확인과 같은 말입니다.



이러한 등록기준지의 경우 가족관계 등록부가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본인 확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도 쉽게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등록기준지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본적 확인이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등록기준지 인터넷 조회는 "대법원 전자가족광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설치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메인화면에 있는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 페이지가 나오면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 후 [조회]를 누르고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2차 본인 확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추가 정보 입력창이 나오는데 아버지나 어머니 성함 또는 배우자나 자녀 성명 중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가족관계등록부 열람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등록기준지 조회는 여기서 [본인과의 관계]에 본인을 선택하시면 주민등록번호 옆에 [등록기준지]가 나오실겁니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시면 아래 [증명서 종류]에서 선택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한 등록기준지 조회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본적 확인이나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