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은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과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정고시는 학교의 입학자격이나 특정한 자격에 필요한 지식이나 학력, 시술 유무를 검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험을 말합니다.

보통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했을때 검정고시 시험을 쳐서 합격을 하면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과 동등한 자격을 인정받게 됩니다.



이러한 검정고시에는 초졸, 중졸, 고졸 각각 학력별 시험이 있습니다.

검정고시 시험일정의 경우 매년 4월과 8월에 치뤄집니다.



오늘은 이러한 검정고시 성적조회 방법과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릴 예정입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시험 직후 검정고시 점수조회는 번거롭더라도 인터넷으로 바로 조회는 안된다고 합니다. 시험을 응시했던 지역의 교육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합격자조회 메뉴가 뜬다고도하는데 지역마다 다른거 같고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전화로 문의하는게 빠릅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을 하면 검정고시 성적조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정부24 사이트를 검색해서 민원24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민원24 사이트가 나오면 민원 검색 부분에 있는 검색창에 "검정고시"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검정고시 관련 민원 목록이 검색되실겁니다. 보시면 첫번째에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라고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해서 본인을 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신청서 양식이 나오실겁니다.

합격정보에 고시구분과 시행년도, 시행차수, 검정번호 등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신 뒤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무료 입니다.



여기까지 검정고시 성적조회와 민원24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조금이마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