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한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은 다양한 포맷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jpg를 비롯해서 png, gif, bmp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포맷을 가집니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이러한 포맷 형태를 바꿔야할때가 있습니다. png 파일 형식의 경우 손실율이 적은 그래픽 파일 포맷입니다. 보통 로고 이미지 등에 많이 쓰이며, 투명배경을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그림판을 통한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테니 png 파일을 jpg로 변경하고 싶으신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들어있는 그림판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변경할 png 파일을 불러오시기 바랍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나머지 버전의 윈도우도 똑같은 방법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림판 상단 메뉴에 있는 [파일]로 이동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른 뒤에 [JPEG 그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jpg 파일 외에도 다른 메뉴를 통해서 gif나 bmp 형식으로도 저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창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저장할 파일 이름과 저장 위치를 선택해서 저장해주시면 png jpg 변환이 되서 해당 장소에 새로 저장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투명도가 포현 된 png파일이라면 jpg로 변환시에 투명성이 손실됩니다. 투명한 부분은 흰색으로 표현되서 저장이 되니 참고해서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그림판을 활용한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 없이도 그림판으로 이미지 파일 포맷을 변경할 수 있으니 다른형태의 변환이 필요하신분들도 참고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