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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재산세란 소유한 재산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는 것으로 본인 명의의 주택이나 상가, 토지, 자동차 등 소유재산에 대한 과세입니다.

과세기준일은 6월 1일이며, 건물과 토지에 따라서 납부시기가 다릅니다.



이러한 재산세를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바로 재산세 납부증명서인데요 은행업무를 보거나 신용카드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필요 서류가 있으면 직접 해당 기관을 찾아 발급받곤 했는데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웬만한 서류는 간편하게 집에서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요 이 사이트의 경우 각종 민원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아야하는 각종 서류도 여기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 이용이 가능해서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양식에 맞게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 발급을 하실분들은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고 수령방법의 경우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서 [민원신청하기]를 누른 뒤,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인터넷발급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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