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차와 임산부가 피해야 할 차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아기를 위해 평소보다 먹는 음식에 대해 더 많이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음식도 음식이지만 임신 중에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수분 보충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때, 임산부에게 좋은 차(茶)를 마시면 수분 보충은 물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증진이나 변비, 부종 등을 예방하고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임산부에게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임신 중 마시면 안좋은 차를 피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임신 중 마시면 좋은 차와 안좋은 차에 대해 몇 가지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산부에게 좋은 차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루이보스차 입니다.
루이보스차는 임산부용 차로도 유명합니다.
카페인이 없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항산화와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임신 기간 중에 마시면 정말 좋은 차 입니다. 또한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철분 흡수를 돕고 위산 역류나 배앓이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모과차 입니다.
모과차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분들의 피로 회복이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등 임신 중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입덧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어 입덧이 심하신분들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생강차 입니다.
생강차는 입덧에 특히 좋은 차라고 합니다.
생강에 함유 된 '지저롤' 성분이 메스꺼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신 초기 입덧이 심하신분들이 마시기 좋습니다.
또한 뱃 속 아기가 커지게 되면 소화 불량을 겪을 수 있는데 생강에 함유 된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 효소가 소화액 분비를 자극해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그럼 임산부에게 나쁜 차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커피 입니다.
임신을 한 상태라면 '커피'는 되도록 피하는게 좋다는 사실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커피에 함유 된 '카페인' 때문인데 커피 외에도 카페인인 함유 된 '녹차'나 '홍차'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 카페인 섭취는 중추신경을 자극해 기형 유발이나 유산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임산부의 1일 카페인 권장량은 200mg 이하로 임신 12주가 지난 후에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율무차 입니다.
율무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임신 중 마시면 변비나 배탈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빈뇨 증상이 심해져 태아의 필수 지방질과 수분을 줄여 자궁 수축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되도록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로 보이차 입니다.
보이차는 다이어트 효과가 좋기로 알려지면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茶) 중 하나 입니다.
임신 중이나 출산 후의 몸매 관리를 위해 임신 중에 보이차를 마셔도 되는지 고민이신분들이 많은데 보이차의 '탄닌' 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효과가 있어 임신 상태에서는 되도록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임신 중에 마시는 좋은 차 3가지와 임신 중 피해야 할 차 3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 건강한 아이 출산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