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는 사용자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많은데요 최근 사용한 파일의 경우에도 기존에 사용했던 파일이나 폴더 목록을 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 다시 사용하기 편리하게끔 나타내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정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이러한 기능이 프라이버시 침해나 보안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하신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지워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 파일탐색기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단축키로는 [윈도우키 + E] 입니다. 바로가기 부분에 보시면 위와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실겁니다. 여기서 삭제하고자하는 파일을 선택하신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바로 가기에서 제거]를 눌러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방법으로는 설정 옵션을 통해서도 한번에 제거가 가능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바로 가기] 메뉴를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옵션]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폴더 옵션창이 나오실겁니다. 보시면 [개인 정보 보호] 부분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지우기]를 누르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최근 사용한 폴더나 파일의 표기를 원치 않으시면 둘다 체크 부분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위 옵션 설정을 통해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제거를 하고 다시 파일 탐색기를 열어봤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부분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고 설정을 통해 기록을 남기지 않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