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원인과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이나 음료수와 같은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변이 자주 마련기 마련입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러한 이유로 자주 마렵다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인 외적으로 어떠한 질병이나 질환으로 인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잦은 빈뇨 증상이 있다면 비뇨기과를 찾아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오줌이 자주 마려운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방광염이 있습니다. 방광염은 요로계에 세균이 침투해서 생기는 질환으로 증상으로는 빈뇨와 소변을 참기 힘들고 배뇨시 통증이나 잔뇨감이 있습니다. 또한 소변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다른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로는 전립선비대증이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말그대로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으로 이로인해 방광의 통로를 막아 원활한 배뇨를 막는 질환 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을 볼때 소변이 쉽게 안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협착증에 의해서도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협착증은 요도가 좁아지면서 배뇨에 문제 생기는 질환으로 소변을 볼때 소변이 여러갈래로 나뉘어져 나오고 배뇨시 통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전립선염이나 방광신경증 등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일으키는 다양한 질환들이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만성으로 발전 할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오줌이 자주 마려운 원인 및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많은 수분 섭취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아닐 경우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으니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