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정보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오리털패딩 세탁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되면서 옷장 속에 있던 겨울코드나, 잠바 등 겨울 옷을 꺼내서 입으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겨울옷의 경우 자주 세탁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죠 보통은 다 세탁소에 맡겨서 빨아 입으실겁니다. 하지만 오리털패팅의 경우 세탁소에 맡겨서 드라이크리닝을 할 경우 오리털이 기름에 녹아서 숨이 죽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싼 돈주고 세탁소에 맡긴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리털패딩 세탁의 경우 집에서 빠는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오리털패딩 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리털패딩 세탁 준비물은 울드라이크리닝 세제(중성세제)와 김장봉투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받아서 중성세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세탁할 오리털패딩은 김장봉투에 담은 뒤에 돌돌 말면서 안에 공기를 모두 빼주시기 바랍니다. 공기를 빼면 부피가 줄어드실겁니다.
그리고 오리털패딩을 넣은 김장봉투에 대야에 받아 놓은 중성세제를 푼 물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부피가 줄어있는 상태라 많이는 안들어갈겁니다. 세탁할 정도로 적당량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나서김장봉투 입구쪽을 묶고 손으로 주물주물 빨아주시기 바랍니다. 구정물이 나오시는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어느정도 주물거렸다면 그 상태로 20분정도 중성세제물에 불려주시기 바랍니다.
20분 후 김장봉투를 열어 때구정물을 빼내고 오리털패딩을 꺼내 세탁기에 넣고 탈수를 먼저 한번하고 다시 헹굼 후에 탈수를 해주시면 세탁이 끝납니다.
이상으로 겨울철 집에서 할 수 있는 오리털패딩 세탁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