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더위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건강 관리를 위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지구의 기온이 상승하고 여름철에는 매년 더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면서 날씨도 점점 더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철이면 뉴스나 재난 문자를 통해 폭염주의보 발령에 대해 자주
듣곤 하는데 '폭염주의보'란 기상 주의보 중 하나로 하루 최고 기온이 33~35℃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 될 때 발령 됩니다.
이러한 무더위가 찾아오면 많은분들이 '일사병'이나 '열사병'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더위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릴테니 특히 더위를 잘 타는 체질이신분들은 참고하셔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수박 입니다.
수박은 여름철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여름이 제철인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수분이 많아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며 수박의 찬 성질이 몸에 열을 내려 줍니다. 또한 '콜린' 성분이 숙면을 도와 여름철 열대야로
잠을 못 이룰 때 도움을 주며, 무더위로 인해 속이 메스껍거나 구역질이 나는 증상이 있을 때 드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배 입니다.
'배' 또한 수분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갈증을 없애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메밀 입니다.
메일은 기본 성질이 차가운 성질의 음식으로 몸에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1'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로 매실 입니다.
매실에 함유 된 '구연산'은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장을 자극해 식욕을 촉진시켜 주고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여름철 입 맛이 없을 때 먹기 좋은 음식 입니다.
다섯번째로 삼계탕 입니다.
삼계탕은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으로 불립니다.
이러한 삼계탕에는 닭고기뿐만 아니라 인삼이나 대추, 마늘 등 영양가 많은 다양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는데 이러한 재료들이 위장을 보호하고 여름철 떨어진 기운을 회복시켜 줍니다.
또한 입맛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번째로 녹차 입니다.
녹차는 더위에 좋은 차로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더위로 인해 높아진 체온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도 풍부해 햇볕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기미나 주근깨 형성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더위에 좋은 음식과 더위에 좋은 차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