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관련 정보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그 중 인터넷과 관련 된 문제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고 뜨면서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 연결이 아예 안된건 아닌데 식별되지 않았는 이유로 인터넷창이 안열리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인터넷 모뎀에서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아오지 못할때 주로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문제 입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린거처럼 인터넷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해 발생했을 때 해결법으로는 모뎀이나 공유기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켜는 방법으로
해결되실 수도 있습니다. 전원을 끄고 나서 5분 쯤 기다린 뒤에 연결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Bonjour Service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사 프로그램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어도비 CS3 제품군에 속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Bonjour Service 프로그램이 깔리고 이로인해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도 위 문제 해결에 대한 글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윈도우검색에 "services.msc"를 검색해서 위와 같이 서비스창을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오는 목록에서[##Id_String2.6844F930_1628_4223_B5CC_5BB94B879762##]라는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창이 나오시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바꾸고 서비스 상태는 [중지]로 변경하신 뒤에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로컬 드라이브 - 프로그램 파일에 있는 Bonjour 폴더에 들어가서 mdnsNSP 파일의 확장자를 old로 바꾸신 다음에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그리고 다시 Bonjour 폴더를 찾아가서 폴더를 삭제해주시면 해결 되실겁니다.
여기까지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도비CS3 문제나 인터넷모뎀, 공유기와 같은 기기 문제가 아니라면
인터넷 회선 자체 문제이거나 바이러스 문제일 수 있습니다. 회선문제라면 인터넷 통신사 연락해서 AS를 받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