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선생님 찾기, 스승 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옛 스승의 소식이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학교를 졸업한지도 너무 오래되서 기억도 가물가물하네요 하지만 졸업 후에도 한번 만나뵙고 싶은 기억에 남는 선생님이 있기 마련입니다.



선생님들의 경우 한 학교에 상주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찾아뵙기가 힘들죠 또 연락처가 바꼈거나 없다면 더욱 연락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선생님 찾기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인터넷 스승 찾기 사이트를 이용한 과거 선생님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테니 찾아뵙고 싶은 스승님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선생님 찾기 서비스는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본인의 학교가 속한 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스승 찾기"를 검색하면 교육청 사이트가 쭉 나오실겁니다. 거기서 해당 사이트의 [스승찾기]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서울특별시교육청 스승 찾기로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국번없이 "1396"번으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때 본인 확인이 되야합니다. 제자가 아니면 안내가 어려울 수 있고 해당 스승도 정보동의를 한 상태야여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승님께서 퇴직하신 경우 조회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예시로 경기도교육청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전자민원] 메뉴로 가셔서 [스승찾기]로 들어가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교육청 사이트마다 메뉴가 다를 수 있으니 민원 메뉴나 검색을 통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경기도에 재직 중인 초, 중, 고 교사 조회가 가능하며, 경기에듀콜센터 전화를 통해서 과거 스승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역시 제자인 경우에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며, 퇴직하신분은 정보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퇴직하실 나이가 되신 은사님은 찾기가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졸업한 학교의 선생님 찾기 방법으로 교육청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시 찾아뵙고 싶은 은사님이 있다면 퇴직하시기 전에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