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꼽 때 제거 방법과 배꼽 때를 제거할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꼽은 엄마 뱃속에 있을때 탯줄이 연결됐던 자리로 태아시절 엄마로부터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던 통로입니다. 태어나면서 탯줄이 떨어지고 이후에는 별 기능이 없는 신체부위입니다.



하지만 배꼽은 움푹파여있고 피부조직이 얇아 먼지가 쌓이거나 때가 끼고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관리를 안해주면 까맣게 때가 굳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꼽 때 제거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옛말에 배꼽을 많이 파면 배앓이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이 틀린말이 아닙니다. 배꼽의 경우 민감한 부분으로 심하게 팔경우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기관과 가까이 위치해있어 상처가 생기면 세균이 침투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꼽 때를 제거할 때는 조심스럽게 해야합니다. 배꼽 때 제거 방법에는 면봉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면봉과 오일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일은 베이비오일이나 올리브오일 등 기름이 있으면 됩니다.



오일을 면봉에 묻히고 배꼽 안에 넣어 살살 돌려가며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쎄게 할 경우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살살해주시는 것이 좋고 방향은 한 방향으로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배꼽을 청소하시려면 오일을 면봉이 아니라 배꼽에 떨어뜨리고 5분정도 기다렸다가 닦는 것이 좀 더 잘 닦입니다. 또한 목욕탕에가서 뜨거운 물에 불린 후 제거하시면 좀 더 쉽게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주의할게 오랫동안 굳은 때의 경우 한번에 때가 제거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때 무리하게 닦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일주일에 두번으로 나눠서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배꼽 때 제거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략히 안내해드렸습니다. 만약 집에 오일이 없는 경우 바셀린 크림이나 스킨을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참고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