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인터넷으로 발급신청 후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을 통해서 각종 민원서류나 증명서류를 간단하게 집에서도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재학증명서의 경우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만 가능하고 수령은 직접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을 위해 직접 대학교를 찾아가는 수고를 더실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미리 신청하고 가까운 동네 주민센터에 가서 수령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민원24 사이트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시면 정부24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 아래 [민원24]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실겁니다. 다양한 민원서류를 열람 및 발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 검색] 부분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해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재학증명서"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관련 민원 등이 검색되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재학증명서 대학교 재학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를 찾아서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본인 인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필요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인증부터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먼저 설치하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대학교 재학 증명 신청화면이 나오실겁니다. 대학교명과 학과, 학번, 용도 등 양식에 맞게 기재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교부기관]에 수령처 입니다. 찾아가기 쉬운 동네 주민센터로 지정하고 신청 후 방문해서 수령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홈페이지를 이용한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 및 수령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