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는 은행나무가 많아 가을철이면 은행나무와 열매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을철 건강 정보로 은행 효능과 은행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 열매는 '백과'라고도 불립니다.

견과류 중 하나로 원산지는 중국이라고 합니다.

특유한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인데 좋은 은행의 경우, 이러한 특유의 냄새가 나고 알이 고른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183kcal 정도 되며, 제철은 9월 입니다.

보통은 볶아서 먹는데 신선로와 구절판 등 여러 음식에 고명과 부재료로도 이용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은행 효능과 은행 부작용에 대해 몇 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릴테니 건강을 위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은행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혈전을 없애 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주고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


은행은 기관지 건강에 좋기로도 유명 합니다.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 염증을 없애주고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천식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관지가 안좋으신분들은 은행을 달인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뼈 건강에 좋습니다.


은행에는 '비타민D'의 모체가 되는 '엘고스테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골다공증을 비롯한 각종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네번째로 정력 강화 효과 입니다.


은행에 함유 된 '비타민B1', '비타민E', '카로틴' 성분이 정력 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 열매는 실제로 정력 강화 식품으로도 유명하며, 조루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은행에 함유 된 '레시틴', '비타민C' 성분이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니아신'과 '판토텐산' 성분이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 체력 보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은행 부작용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에는 독성이 있어 익혀 드시는게 좋고 과다 섭취는 금물 입니다.

이러한 독성은 잎에도 소량 포함되어 있지만 주로 열매에 많다고 합니다. 과다섭취 시 두통이나 현기증, 위장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10알 이내, 어린이는 2~3알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은행 부작용과 은행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록 냄새는 지독하지만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들이 많으니 가을철 건강을 위해 은행 열매를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