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주소득이 근로소득이고 이러한 소득을 증명할때 쓰이는 서류가 바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입니다. 기관에 제출하는 용도의 서류로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따른 원청징수 내역이 매우 상세하게 나와있는 문서로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 메인화면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My NTS]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몇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은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 쭉 나오게 됩니다. 출력을 원하시는 일자를 선택하셔서 [지급명세서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당 지급명세서를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터 아이콘을 누르신 다음 컴퓨터에 연결 된 프린터로 출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