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에 물들어갔을때 대처법으로 귀에 물빼는법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여름철에는 바닷가로 휴가를 많이 떠나죠. 바닷가나 수영장 또는 계곡 등에서 물놀이를 하다보면 귀에 물이 들어가기 쉽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샤워시에도 귀에 물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귀에 들어간 물을 그냥 방치하거나 제대로 물을 제거하지 못하면 외이도염으로 고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귀에 물을들어갔을때 대처를 잘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귀에 물들어갔을때 귀에 물빼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기억해두셨다가 물놀이 시 귀에 물이 들어갔다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뛰어서 물빼기 방법 입니다.


제가 어렸을때 귀에 물이 들어가던 방법으로 귀에 물빼는 방법 중 아주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이 들어간 귀를 바닥쪽으로 향하게 하고 한쪽 발로 제자리 뛰기, 일명 깽깽이를 통해 충격을 주시면 자연스럽게 물이 빠집니다. 물이 들어갔을 때 멍멍한 느낌에서 펑 뚫린 느낌이 나실겁니다.



두번째로 헤어 드라이기 이용법 입니다.


물이 들어간 귀 안에 휴지나 천을 돌돌 말아서 귓속에 넣고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귀안을 말려주는 방법 입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드라이기의 바람은 약하게하고 온도는 중간정도로 30cm 정도 떨어져서 말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로 면봉 이용하기 입니다.


귀에 물을 뺄때 면봉으로도 쉽게 뺄 수 있는데요 귀에 물이 빠지지 않은 이유로는 귓 속에 물이 우리 몸의 체온으로 데워져서 막을 형성했기 때문입니다. 면봉을 이용해서 이막을 깨주시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너무 세게 또는 깊게 귀를 파시면 안되고 귀 입구부터 시작해서 살살 돌려가면서 조금씩 넣어주셔야 합니다.



네번째로 누워있기 입니다.


귀에 물빼는법으로 가만히 누워 있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누워 있을 공간이 있다면 물이 들어간 쪽이 아래를 향하게 옆으로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자연스럽게 물이 빠져나옵니다.



여기까지 귀에 물빼는법에 대해서 몇 가지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이 없으니 잘 기억해두셨다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물을 제거한 후에도 귀에 이상이 느껴지신다면 바로 이빈후과를 찾아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