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대에 갈 때 챙겨가야할 것들 군입대 준비물에 대해서 몇 가지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징병제로 남자로 태어났다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군면제가 되기도 하지만 신체 건강한 남성이라면 누구나 군대에 가야합니다.



처음 입대하시는분들은 궁금하신점이 많으실텐데요 그 중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군대에 처음 입대할때 가져가야하는 것들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대를 준비하시는분들을 위해 군입대 준비물에 대해 정리해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군대라는 곳은 나라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물품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따로 필요한 것이 없습니다. 옷이나 속옷, 신발 등 모든 물품이 보급됩니다. 물론 세안제나 샴푸와 같이 따로 사서 써야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보통 군입대를 하게되면 논산훈련소나 신병훈련소에 입소를 하게 됩니다. 처음 입대를 하면 입고 간 옷이나 신발, 모자 등 모든 물품은 박스에 담아서 집으로 돌려보내고 군복과 군화 등 보급품을 받아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럼 군입대 준비물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모든게 다 보급품으로 받기 때문에 처음 입대시에 따로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본인 신분증과 입영통지서는 꼭 가져가야합니다. 입영통지서의 경우 잃어버리셨다면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것이 전자시계 입니다. 시계는 따로 보급되지 않고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군대는 시간개념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계를 항상 착용하고 있어야하고 아무래도 훈련 등으로 인해 시계가 고장 날 수도 있으니 비싼 시계보다는 저렴하면서 튼튼한 시계가 좋습니다.



그 밖에 필요한 군입대 준비물 딱히 없는데 현금을 좀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훈련소에서 바로 PX 이용이 가능할지는 모르지만 현금으로 살 수 있는 것들도 군대 내에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깔창도 있으면 군화에 깔아서 발을 편하게 할 수 있지만 이 또한 신병훈련소에 따라서 사용이 금지 될 수 있으니 굳이 챙겨갈 필요는 없습니다. 깔창도 PX에서 판매하는 곳이 있으니 현금이 있다면 나중에 구입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군입대 준비물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정리하자면 입영통지서와 본인 신분증, 전자시계, 현금 정도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입대하시는분들 모두 건강하게 전역하시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