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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오늘은 생활정보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는 그 어느때보다 스펙이 중요한 사회 입니다. 그래서 다들 좋은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을 획득하는 등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또한 이직을 하는 경우 경력을 보는 회사가 많습니다. 경력도 아주 중요한 스펙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 중에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력증명서는 온라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분들은 간단하게 컴퓨터를 이용해서 발급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 "국민연금"을 검색해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들어가셨다면 아이콘형태로 나와있는 메뉴에서 [개인 민원 로그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경력증명서 온라인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없으신분들은 공인인증서부터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의 개인전자민원 페이지가 나오면 [조회/증명]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가입내역 예상연금 부분에 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바로 경력증명서 입니다. 국민연금에 가입내역을 통해 기존에 근무하던 회사 경력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개인정보 수집 등의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시고 동의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경력증명서는 국문과 영문 두가지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영문 경력증명서를 원하시는분들은 위에 [영문증명서]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자신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자신이 근무했던 회사가 쭉나오실겁니다. 아래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끝납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이용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쭉 설명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큰 어려움없이 발급이 가능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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