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정보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 다니시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실겁니다. 그 안에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국민건강보험 입니다. 매달 월급에서 건강보험료가 자동적으로 납부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는 서류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데요 보통 금융권 거래 시에 소득 확인을 위해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발급이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납부확인서 발급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스크롤바를 살짝 내려보시면 위와 같이 [자주찾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에 보시면 [보혐료 납부확인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인인증을 하라고 나오실겁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주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상단 메뉴에 [조회/발급서비스] 부분으로 이동하셔서 [증명서발급신청]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증명서발급신청 페이지가 나오면 좌측에 조회/발급서비스 메뉴 부분에 [건강보험납부확인서]라고 있습니다.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발급 관련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세부 보험 부분에 보시면 건강 장기요양보험료로 체크되어 있는데 건강보험료 부분만 필요하시다면 그 부분만 체크하시고 [발급] 버튼을 눌러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팩스 전송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위 사이트를 이용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