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방위 연차 조회 계산법과 민방위 훈련일정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분들은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현역으로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도 예비군 훈련을 비롯해 민방위 훈련까지 받아야합니다.



민방위 훈련의 경우 예비군 훈련보다는 힘들지 않습니다. 게다가 1년에 1번만 훈련을 받고 1~4년차까지는 4시간, 5년차부터는 비상소집 1시간만 받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민방위 연차 조회 계산법과 인터넷 민방위 훈련일정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연차가 궁금하신분들이나 훈련일정이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민방위 연차 조회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주민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본인 확인 후 전화로도 연차를 알려줍니다.



전화 외에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민방위 연차 계산을 해보시면 됩니다. 민방위 연차 계산법은 간단합니다. [올해년도 - 전역년도 - 8]을 하시면 간단하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8년에 전역을 했다면 (2018 - 2008 - 8)로 계산해서 2년차라는 답이 나옵니다. 참고로 민방위 종료시점은 연차로 따지는게 아니라 만 40세가 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그럼 민방위 연차 훈련일정 조회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방위 훈련을 받을 때 미리 일정과 장소를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민방위"를 검색해서 공식 사이트에 있는 [교육/훈련]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에 [교육일정 바로가기]를 눌러 민방위 훈련 조회 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페이지가 나오면 지역과 기간, 자신의 연차와 교육시간 등을 입력해서 훈련일정을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간의 경우 평일, 주말, 야간 등으로 나눠서 알아볼 수 있으니 본인이 시간이 되는 때를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민방위 연차 조회, 민방위 연차 계산법 및 훈련일정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참고로 민방위 훈련의 경우 1년에 한번만 받으면 되고 따로 연기신청을 하실 필요없이 훈련일정이 있다가 그냥 가서 받으셔도 인정이 됩니다.

댓글